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기업과 지역사회, 국가발전에 이바지할 호서대학교 경영학부

커뮤니티

언론보도

호서대 경영학부, ‘한국지식경영학회 공모전’ 다수 수상

작성자 경영학부

등록일자 2023-12-13

조회수 546

PRINT

내용

[충청뉴스 박동혁 기자] 호서대학교는 경영학부가 ‘2023년 한국지식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대학(원)생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 장려상, 지도교수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지식경영학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기념사진/호서대 제공

이번 학술대회는 ‘생성 AI 시대 지식경영 혁신’을 주제로 지난 12일 연세대에서 열렸다.

대상을 받은 경영학부 ing팀(김민정, 신동현, 유태호, 안혜은, 백상훈)은 '텍스트와 이미지를 음악으로 변환하는 음악 일기 서비스: 나의 일상을 음악으로 기록하다'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해 음악으로 일상을 기록한다는 아이디어로 수익성, 실현 가능성, 아이디어 혁신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려상을 받은 경영학부 Healthy Piece팀(오에덴, 엽성빈, 이수빈, 홍지은)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건강관리 식품 플랫폼'에서 생성형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체식품 추천 시스템, 다음 주 식단 추천, 레시피 추천 시스템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지도교수상을 받은 김협 교수는 “생성형 AI의 비즈니스 적용과 아이디어의 혁신성으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향후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방안을 생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준호 경영학부장은 “권위 있는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해 기쁘다”며 “생성 AI 시대의 미래를 위한 인재 양성과 학생을 위한 미래 교육에 적극적으로 생성 AI를 접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및 원문기사 링크 : https://www.cc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8415